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하기

   

 
작성일 : 15-05-03 15:22
'녹색생활지도사' 자격증반 교육생 모집
 글쓴이 : 에코맘
조회 : 613  

지구지킴이에코맘(회장 이은경)은 2015년 3월 26일 제4회 녹색생활지도사 자격증반 양성과정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사회환경교육을 희망하거나 사회환경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2015년 3월 26일부터 2015년 4월 20일까지 은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3층 즐거운 소통에서 8회차 16강 32시간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녹색생활지도사는 지구지킴이에코맘에서 주관하는 민간등록자격으로 1급, 2급, 3급 3가지 종류가 있으며 공‧사기업, 공공기관, 단체, 각급학교 등에서 녹색생활, 자원순환, 기후변화, EM녹색활동가, 친환경농산물, 녹색제품, 신재생에너지, 생물다양성, 녹색인증, 로하스 등 녹색생활관련 교육을 담당하거나 생활전반에 걸쳐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녹색생활실천가를 양성 및 교육, 녹색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녹색생활관련 제반업무를 운영하는 사회환경교육 강사를 말한다.

녹색생활지도사 자격검정 시험에 합격한 자(자격관리운영규정 10조)는 지구지킴이에코맘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합격자 기본교육 이수자에 한해 자격증을 교부하고 에코맘강사단에 등록 후 에코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환경부 비영리민간단체 지구지킴이에코맘(회장 이은경)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지구의 환경위기를 해결하고 지속가능발전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하고 일상 활동에서 자연스럽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의 선봉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인재양성 및 전문 인력을 배출함을 목적으로 2008년 1월에 에코맘들에 의해 설립된 단체이다.

지구지킴이에코맘은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숲유치원(지자체 위탁교육 사업),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환경교육 프로그램(환경 동아리 에코단), 성인을 대상으로 한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에코리더, EM녹색활동가, 에코맘 양성, 사회환경교육 강사 양성),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만들기 수업과 숲해설, 기업의 사회공헌 협력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