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하기

   

 
작성일 : 15-12-31 13:43
에코맘강사단 강사로 함께 할 꿈과 열정을 가진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글쓴이 : 에코맘
조회 : 1,075  

- 지구지킴이에코맘, 제6회 녹색생활지도사 자격증반 교육생 모집 -


[에코데일리뉴스=조범용 기자]
“2016년 丙申年 새해 에코맘강사단 강사로 함께 할 꿈과 열정을 가진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환경부 비영리민간단체 지구지킴이에코맘(회장 이은경)은 2008년 3월에 제정된 환경교육진흥법에 의한 국가(지역)환경교육센터와 사회환경교육지도사 양성기관을 준비하는 환경교육단체다.


지구지킴이에코맘(회장 이은경)은 2008년부터 8년여를 준비하면서 환경부 국가자격인 사회환경교육지도사 전단계 과정으로 등록민간자격인 녹색생활지도사를 준비·시행중으로 2016년 1월 11일 제6회 녹색생활지도사 양성과정을 시행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사회환경교육을 희망하거나 사회환경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2016년 1월 11일부터 2016년 2월 4일까지 은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3층 즐거운 소통에서 8회차 16강 32시간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교육인원은 선착순 30명을 모집하고 교육비는 80만원(재료비 포함)으로 수료 후 자격검정 시험을 거쳐 녹색생활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다.
 
녹색생활지도사는 지구지킴이에코맘에서 주관하는 등록민간자격으로 1급, 2급, 3급 3가지 종류가 있으며 공‧사기업, 공공기관, 단체, 각급 학교 등에서 녹색생활, 자원순환, 기후변화, EM녹색활동가, 친환경농산물, 녹색제품, 신재생에너지, 생물다양성, 녹색인증, 로하스 등 녹색생활 관련 교육을 담당하거나 생활전반에 걸쳐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녹색생활실천가를 양성 및 교육, 녹색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녹색생활 관련 제반업무를 운영하는 사회환경교육 강사를 말한다.
 
녹색생활지도사 자격검정 시험에 합격한 자(자격관리운영규정 10조)는 지구지킴이에코맘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합격자 기본교육 이수자에 한해 자격증을 교부하고 에코맘강사단에 등록 후 에코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문의 : 070-7591-0172 에코맘강사단 담당자)
 
지구지킴이에코맘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지구의 환경위기를 해결하고 지속가능발전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하고 일상 활동에서 자연스럽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의 선봉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인재양성 및 전문 인력을 배출함을 목적으로 2008년 1월에 에코맘들에 의해 설립된 단체이다.
 
지구지킴이에코맘은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숲유치원(지자체 위탁교육 사업),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환경교육 프로그램(지역사회교육콘텐츠 연계사업), 성인을 대상으로 한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에코리더, EM녹색활동가, 녹색생활실천가 양성, 사회환경교육 강사 양성),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서울시시니어전문자원봉사단 녹색꿈틀(친환경생활활동) 교육과 숲 해설, 기업의 사회공헌 협력사업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조범용 기자 : tiragon@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